기업이 원하는 일자리 지원사업 기대

대구테크노파크(이하 대구TP)는 22일, 성서 계명대학교 첨단산업지원센터시청각실에서 ‘2017년도 대구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대구시와 대구TP에서 추진하고 있는 일자리 지원사업 뿐만 아니라 고용노동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중앙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내용까지 들을 수 있어 참여기업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설명회는 대구TP에서 수행하고 있는 총 12개의 일자리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할 예정이다. 12개 지원사업을 보면 청년내일채움공제, 장년고용지원금사업, 시니어인턴쉽 사업, 창조전문인력 채용지원사업, 산업단지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사업, 고용친화 대표기업 선정‧지원사업, 고용촉진형 시장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업, K-Medi Beauty 플랫폼 운영사업, 기업상생 프로젝트 지원사업, 포스트스타트업 맞춤형 성공패키지를 통한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고용환경 개선사업 등이다. 또 중앙부처에서 수행하는 일자리 관련 사업에 대한 지원내용도 함께 소개한다.

이와 관련 대구TP 박세정 계명대학교센터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인력난과 인재난을 동시에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에게 유익한 정보가 많이 공유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TP는 지난해 동안 다양한 일자리 창출사업으로, 지역기업 200여개사를 지원해 1천여명의 신규 고용 창출 성과를 거뒀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