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는 3월 중 우수한 교육환경 조성 및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해 관내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 40개교 등 2017년 교육기관에 대해교육경비 보조금 11억3천만원을포함하여 26억원을 지원한다.
지원 분야로는 명품교육도시 건설을 위한 초·중·고등학교 방과 후 프로그램 운영 등 교육경비 보조금 11억3천만원, (재)문경시장학회 출연금 7억원, 특성화학교육성지원1억3천2백만원, 초‧중학생 영어체험학습 1억5천만원 등 11개 사업이다.
이번 보조를 통해 기초 학력 향상 및 방과 후 활동, 진로체험, 외국어교육 등 다양하고 특색있는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교육비 부담을 해소하고 학생들에게 쾌적한 교육환경을제공하는 등공교육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또한 경북·영남·대구대학교에 이어 올해 신규로 계명대학교 향토생활관에 2억원을 출연하여 지역출신 학생 20명의 입사추천권을 획득하여 교육비에 대한 부담과 학생 안전사고예방 및 범죄노출 위험성을 줄여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타지에 자녀들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교육이 미래라는 신념으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교육경비보조금 지원을 통해 공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하여 학생들이 꿈과 끼를 마음껏 키울 수 있도록 지원을 지속해서 아이들이 행복한 명품교육 도시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