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특성에 적합한 창업 아이템을 가지 지원자 우선 선발

예천군에서는 청년창업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청년창업 희망자를 4월 12일까지 모집한다.
청년창업지원사업은 창업 아이디어, 기술 등은 보유하고 있지만 창업 여건이 부족한 청년들에게 창업을 위한 제반사항을 지원해 사업가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예천군 관내 주소 또는 등록기준지를 둔 만 15세 이상 39세 이하(생년월일 1978.1.1.~2002.12.31.)의 청년으로 창업을 준비 중이거나 창업 한 지 1년 이내(2016. 2월 이후 사업자 등록자)의 초기 사업자가 해당된다.
모집인원은 3명(팀)이며 기술·지식·6차산업·일반창업 등 우리 지역 특성에 적합한 창업 아이템으로 참신성 및 실현가능성이 있는 지원자를 우선 선발해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경북도립대학교 창업보육지원센터에서 창업교육 뿐 아니라 창업활동비, 경영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신청방법은 참여신청서와 창업계획서 등 제출서류를 작성해 경북도립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할 수 있고, 기타 사항은 경북도립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 전화(054-650-0174) 또는 온라인(welcome0317@naver.com) 문의가 가능하다.
예천군 관계자는 “패기 있고 열정 넘치는 예비 창업자들의 많은 신청을 바라며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템들이 창업 성공으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