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로 꽃이 피는 문경문화예술회관 공연 및 영화 관람예매가 빠르고 간편해질 전망이다. 문경문화예술회관은 관객들의 공연예약 및 관람편의를 위해 문화예술회관의 기획공연 및 영화에 대하여 인터넷 예매가 가능하도록 예매시스템을 도입했다.
현재 공연 관람을 위해서는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 문의 후 관람권을 수령하는 등 시민들의 불편사항이 발생하고 전화예매 폭주로 행정관리에도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문경문화예술회관에서는 지난 1월부터 인터넷 예매시스템 도입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3월중 시험운영기간을 거쳐 3월 마지막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아카펠라로 만나는 불후의 명곡’공연을 시작으로 오는 22일 오전 8시 30분부터 인터넷 예매를 개시한다.
예매 방법은 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http://mgculture.gbmg.go.kr) 또는 문경시 홈페이지 (http://www.gbmg.go.kr)에서 빠른 예매 및 예매하기 창 접속 후 회원가입을 통하여 가능하며 공연 당일 공연장 창구에서 관람권을 수령하게 된다. 또한 인터넷 미사용자들을 고려해 기존과 같이 현장방문 및 전화예매도 병행할 예정이다.
앞으로 도입될 인터넷 예매서비스는 시민들의 시간적 경제적 불편이 많이 해소될 것으로 예상되며 효율적인 행정관리로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이용객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양질의 공연 준비를 통해 문화예술 공간의 1번지로 거듭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