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도군은 1530 싱그린 건강걷기 운동지도자 교육을 실시했다.(사진/청도군제공)
청도군은 14~16일 청도군보건소에서 9개 읍·면 주민 51명을 대상으로 1530 싱그린 건강걷기 운동지도자 교육을 실시했다.
노인인구 증가와 신체활동 감소에 따른 만성질환등 성인병이 증가함에 따라 이를 예방 및 치료하고자 청도군이 작년부터 ‘1530 싱그린 건강걷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1530 싱그린 건강걷기란? 1주일에 5일, 30분 이상 걷기운동을 하자는 의미로 청도군민 전체에 확산 보급코자하는 사업이다.

교육은 걷기의 중요성 등 이론교육과 청도천 강변길 걷기코스에서 현장실습강의로 바르게 걷기, 걷기운동의 테크닉, 걷기운동의 생리, 질환별 걷기운동, 걷기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다양한 내용들이다.

걷기지도자들은 수료식 후 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걷기운동교실의 지도강사 역할과 함께 마을단위 걷기 동호회를 결성하고 정기적으로 걷기운동을 실시할 예정이며, 걷기교육에 관련된 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실시하여 걷기운동 환경을 조성하고 군민건강증진에 이바지 할 계획이다.

박미란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보건소의 건강새마을조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연계와 걷기보수교육을 통해 지도자들의 역량을 강화해서 청도군민들에게 걷기운동을 널리 알려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따뜻한 공동체 힐링청도를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