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민·박연호군, 한국도로공사 고졸자 공채 최종 합격’

경북과학기술고(교장 이상규)가 최근 많은 학생들의 우수 기업 취업으로 큰 관심을 끌고 있는 가운데 올해에도 공기업 취업으로 그 성과를 이어나가고 있다.

경북과학기술고는 국내 대표적 공기업인 한국도로공사의 ‘2017년 신입(인턴)사원 공개 채용 고졸자 공채 부문’에서 경북과학기술고 전기제어과 김현민 컴퓨터응용기계과 박연호 군이 최근 기계설비 분야에 최종 합격했다.

한국도로공사의 고졸 공채 부문은 ‘최종학력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및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들 중 ‘선발분야 기능사 이상 자격증을 소지하면서, 고등학교 전 학년 내신 평균 5.00등급 이내의 자격 조건’을 갖춘 학생들만이 지원할수 있다.

이 전형에 지원한 박연호, 김현민 군은 필기전형(직무수행평가, 직업기초능력평가), 실무진 면접, 인성검사, 경영진 면접 등의 여러 전형 단계를 통과해 공개채용 합격이라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채용은 정규직 전환형 인턴사원 부문으로, 특별한 결격 사유가 없는 한 대부분 정규직으로 전환되기 때문에 이번 합격의 영광이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경북과학기술고는 작년에 이어 매년 도로공사에 합격하는 등 올해에도 공무원, 글로벌 해외인턴십, 강소기업 등을 비롯한 다양하게 취업을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