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7일 경주시 벽도산 활공장에서 성인장애인 및 직계가족, 현대제철(주) 포항공장 직원봉사단 35명과 함께 지역장애인의 문화생활지원을 위한 ‘문화플러스’사업으로 패러글라이딩 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포항시 최초로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패러글라이딩 체험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 진행했으며, 현대제철(주) 포항공장 직원봉사단에서 체험비와 점심식사에 소요되는 금액을 전액 후원하고 임직원 봉사자들이 직접 체험행사에 참여했다.

또한 경주패러글라이딩 체험장은 기존 체험비의 40%를 감면하고 20년 이상의 비행경력을 가진 파일럿들이 특별히 투입되어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며 지역사회 장애인을 위한 문화프로그램 제공에 큰 관심을 나타냈다.

현대제철(주) 포항공장 직원봉사단 대표 백상진 과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 구분 없이 어울리며 함께하는 뜻 깊은 행사가 되었고,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포항시 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과 연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포항시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의 ‘문화플러스’ 사업은 문화체험의 기회가 부족한 장애인 및 지역주민들에게 문화바우처 및 객석 나눔 참여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영화, 연극, 뮤지컬 등 다양한 문화 행사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