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국내외 체류형 관광객증가에 대비하고, 편안하고 깨끗한 우수 숙박시설의 확충을 위한 중저가 우수 숙박시설의 관광호텔 전환사업공모를 오는 4월14일까지 공개모집한다.

이는 최근 국내외 관광객의 방문이 개별 관광객 형태로 증가하고 있고 관광지 인근에서 편리하게 숙박하는 형태로 변화하는 추세를 반영한 것이다.

또한 축제 등 하절기 휴가철 시기에 관광호텔 등 중저가 숙박시설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기 때문이다.

신청대상은 관내 소재 숙박업소중 객실 30실 이상 업소 또는 수선 후 30실 이상 확보 가능한 숙박시설이며, 구비서류 관광호텔사업 승인, 보조사업 지원신청서를 작성해 포항시 환경식품위생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관광호텔 전환사업은 부족한 관광호텔을 확보하기 위해 사업 승인이 끝난 업소를 대상으로 사업의 적정성과 시설여건, 객실 확보수, 건축물 노후화 정도, 대형버스 주차장 확보 등의 심사기준으로 선정심의위원회를 거쳐 1개소를 선정, 보조금 5천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보조금 지원조건으로는 사업비를 안내데스크 설치, 간판교체, 안내실 설치, 성인방송 제어장치 설치 등에 우선적으로 사용해야 하며, 가족실(온돌방)과 트윈실을 30% 이상 설치해야 한다.

이밖에도 안내데스크에 요금표를 게시하고 신용카드 결제가 가능해야 하며, 관광객을 맞이하는 안내실 등의 접객공간이 개방형 구조여야 한다. 또 향후 5년간 성수기 숙박요금은 평상시의 2배를 초과할 수 없다.

포항시 관계자는‘중저가 숙박시설의 관광호텔 전환사업으로 포항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더욱더 깨끗하고 친절하고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포항 중저가 숙박시설의 관광호텔 전환사업 공모 문의에 대한 사항은 시청 환경식품위생과 식품안전팀(270-3872~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