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보건소는 지난 22일 오룡보건진료소 건강증진실 개소식을 문경시장, 도의원, 지역구시의원, 관내 기관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가졌다.
이날 개소식은 건강증진실 신축에 따른 경과보고, 감사패 수여, 문경시장의 인사말씀, 축사, 손수건 커팅식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영순면을 장수도시로 만들고 문경시 인구증가에 기여한 장수노인(103세)과 다둥이(다섯자녀)를 둔 부모에게 축하의 꽃다발을 전달하는 뜻 깊은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번 신축 개소한 건강증진실은 240백만원의 예산을 들여 1,743㎡(528평) 부지위에 연면적 99.75㎡(30평) 규모로 지었으며, 노인 건강체조, 요가, 스포츠 댄스 등을 즐길 수 있는 체력단련실과 탕비실, 샤워실 등이 구비되어 있다. 이로서 금리1리를 비롯한 6개 마을 525명의 주민들이 평소 건강관리를 위한 공간과 추후 금연, 영양, 운동, 절주 등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지역주민의 건강수준 향상에 많은 도움을 줄 전망이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만성질환 증가에 따른 건강관리 수준이 열악한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생활과 건강수명을 유지하려면 꾸준한 운동 및 관리가 필요하다.”며 지역주민들은 오룡보건진료소 건강증진실을 자주 활용하여 장수도시에서 건강증진 향상에 도움이 될수 있도록 많이 이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