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보건소는 지난 22일 ‘2017년 임산부 건강교실’의 첫 문을 열었다.

이날 등록 임산부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베스트맘 산후조리 장희숙 대구지사장의 ‘행복한 출산과 모유수유’ 강의를 통해 분만과정을 이해함으로써 불안감이나 스트레스를 줄이고, 모유수유의 중요성을 알고 모유수유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으며, ‘손으로 만드는 오감태교 턱받이 만들기’로 태아의 두뇌 발달과 태아와의 애착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임산부 건강교실은 임산부들에게 출산의 두려움을 없애고 안전한 출산 및 산전·후 꼭 알아야 할 정보 등을 제공키 위해 오는 11월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구연동화, 요가 등 전문 자격증을 갖춘 강사와 전공 교수를 초빙해 구연동화 듣기,골반 튼튼 임산부요가, 행복한 출산과 모유수유, 산후우울증 예방 및 관리, 신생아 돌보기, 임산부 영양관리, 구강관리, 임산부 숲 체험, 아기용품 만들기 등 다양한 내용과 체험으로 임산부들의 행복한 출산을 도와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5월 19일 예정인 임산부 숲 체험교육은 영천 운주산 자연휴양림에서 숲길 걷기, 숲 태교, 명상&기공체조 등으로 자연 속에서 태아와의 교감을 증진시키고 명상과 기공체조를 통해 임신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심신 이완을 돕는 교육이다.

영천시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등록 관리 중인 임산부에 대한 지속적이고 다양한 지원으로 저 출산 극복은 물론 임산부들의 건강한 출산과 양육에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