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상을 수여받고있는 임광원 울진군수 (사진 좌축)
울진군은 최근 산업통상자원부, 한국경제연구원 및 한국브랜드협회에서 주관한 제11회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大賞’의 영예를 안았다.

울진군은 민선6기 군정방향인 '평생건강도시 건설'을 위해 보건·의료서비스를 강화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왔다. 그 결과 전국 380개 기업과 공공기관이 참여해 치열한 경합을 벌인 끝에 울진군이 공공서비스부문 보건·의료분야에서 대한민국 서비스만족 대상이라는 쾌거를 얻게 된 것이다.

이 상은 서비스에 대한 인식을 제고해 소비자만족 서비스 경영 체제를 확산하고자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관 및 기업을 대상으로 엄정한 심사와 소비자의 만족도를 현장 확인해 선정하는 것으로 울진군의 '찾아가는 건강보건소'가 3년 연속 대상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의료기관에서 4㎞이상 떨어진 10개 읍면 오지마을 의료취약계층 94개소를 대상으로 하며 주4회 운영된다. 전문인력과 의료장비를 갖춘 대형버스가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오지주민들을 위해, 군민 속으로 찾아가는 건강 지킴이 맞춤형의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13년 4월부터 진료를 시작해 2017년 3월 현재 613회, 1만 8천317명을 진료했다. 특히 최근 골밀도측정기와 관절염 통증치료기 등을 보강하는 등 주민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군은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민에게 다가가는 보건소로 거듭날 것"이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행정과 주민이 하나 돼 울진군민 모두가 건강한 100세 대박시대를 맞이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