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령군 스마일 캠페인 실시 사진/고령군 제공
고령군과 고령군 관광협의회는 지난 8일 한국관광공사, 한국방문위원회와 공동으로 K스마일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 날 벌인 친절 캠페인은 한국관광공사 대구경북지사, 경상북도, 고령군과 고령군의회, 고령군 관광협의회, 고령군 체험관광네트워크, 고령군 문화관광해설사회 등 민·관 합동으로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됐다. 대가야체험축제 기간 중에 실시된 친절캠페인은 체험축제 행사장 내 K스마일 부스를 설치하고, K스마일 홍보리플렛 배부 및 홍보 이벤트 등을 실시했다.
또한 체험축제 기간 중에는 한국방문위원회가 운영하는 이동식 관광안내센터(Tourist Service Center, TSC)도 축제장에서 내·외국인 관광객의 편의를 도왔다.
K스마일 캠페인은 우리의 친절과 미소로 외국인 관광객을 맞이하여 다시 찾고 싶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국민 참여형 친절 캠페인으로 관광분야 유관기관 및 협회, 경제단체, 민간기업, 지자체가 협력단 형태로 참여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고령군 관광협의회,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관광수용태세를 정비하고 친절한 고령 만들기를 위해 K스마일 캠페인의 지속 추진을 위해, 식품접객업소 및 농촌체험휴양마을 관계자 등 350여명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