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리아탑 브랜드 대상수상을 받고있는 윤위영 영덕부군수 (사진 우축) / 영덕군 제공
영덕의 대표 특산물 ‘영덕대게’가 지난 12일 '2017 Korea Top Brand 대상' 특산품브랜드 부문에서 6년 연속 대상에 선정되어 명실 공히 Korea Top Brand로 공인받았다.

한국언론인협회, 서비스마케팅학회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지속 경영평가원이 주관하는 Korea Top Brand 대상은 평가모델KSME-KTB에 의해 엄격한 심사로 분야별 각 부문별 가장 높은 브랜드를 대상으로 선정하며, 소비자로부터 브랜드경영을 모범적으로 하는 신뢰를 대표하는 브랜드를 발굴하기 위하여 개최하고 있다.

바다 속 깊은 곳의 영양염류를 먹이로 하는 영덕대게는 각종 아미노산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특유의 담백한 맛이 일품으로 그 맛과 품질을 인정받아 2010년도 G20정상회의 만찬장에 올랐으며 2011년 농업진흥청 151개 시군 인지도 조사 특산물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금년에는 영덕대게축제 20돌을 맞이하여 천년을 지켜온 맛과 명성을 앞세워 그 위상을 드높였다.
빼어난 맛을 앞세워 영덕대게는 각종 브랜대상 특산품브랜드 부문에서 연거푸 대상을 차지하고 있다.

영덕군 관계자는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인 영덕대게가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할 수 있도록 타 브랜드와 차별적이고 혁신적인 브랜드구축에 역량을 집결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