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부모님처럼 정성을 다해 모십니다’

▲ 우리요양병원 전경

'365일 24시간 간병, 요양할 수 있는 병원'

의료법인 호암의료재단 우리요양병원은(포항시 북구 장량로 128번길 28-11, 장성동 장흥초등학교 옆)은 180여 병상을 운영하며 환자중심의 진료를 하는 노인전문병원이다.

우리요양병원은 2014년 2월 개원해 노인전문요양병원으로 보호자 없이 24시간 간병사가 돌봐주는 것은 물론 편안한 환경을 조성해 인기를 얻고 있다.

한방과 양방의 효율적인 협조 진료를 하고 있는 병원이다.
각종 노인성 질환 으로 고생하는 환자들에게 전문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가족이 돌볼 수 없는 환자들을 위해 전문 간병사가 24시간 내내 보살펴 준다. 이와 함께 요양만이 아닌 환자들의 질병치료와 기능 향상을 통해 생활의 기쁨과 가족에 안심과 여유를 주기 위해 노력하는 병원이기도 하다.

지역주민들을 위해 노인병에 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의료상담 및 무료상담을 해주고 있으며 보다 나은 서비스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호암의료재단 우리요양병원 손주원 이사장은 “내 부모처럼 모시겠다는 마음가짐으로 환자 개개인을 진심으로 섬기는 가족같은 병원으로, 환자와 가족 모든 분들께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최상의 만족을 드리고자 설립됐다”며 “우리 병원은 배려와 섬김이 있는 환자 중심의 병원, 내 집처럼 편안한 병원입니다. 양한방 협진으로 환자 관리 및 진료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고령화로 힘든 상황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어르신들과 가족들의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환자 한 분 한 분을 내 부모님처럼 소중히 모시기 위해 전 직원이 한 마음으로 섬길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 깨끗한 환경과 최선의 서비스
2014년 신축한 우리요양병원은 환기가 잘 되어 맑은 공기와 깨끗한 환경을 자랑한다.
병원 복도에는 직원과 어르신들이 직접 그린 그림을 전시해 놓아 어르신들과 보호자의 정서 안정에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옥상 하늘 공원은 어르신들의 편안한 휴식 공간으로 일광욕을 즐길 수 있다.

◆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병원
▷2015년 5월 9일 중앙동사무소 경로잔치 천연염색 손수건 기증
▷2015년 5월 10일 양학동 경로잔치 현금 100만원 기부
▷2015년 9월 25일 불우이웃돕기 쌀 기증
▷2017년 1월 17일 환여경로당 의료봉사
▷2017년 3월 21일 창포종합사회복지관 경로당 의료봉사

◆ 사회복지실 프로그램 운영

◎환자와 그가족의 상담 및 정보제공
환자와 가족들이 주요하게 여기는 문제들(정서적인 문제, 가족 문제, 경제적인 문제, 퇴원 문제, 재활 문제)에 대하여 지지하고 문제해결 방안을 모색하여 환자와 가족 간의 이해관계 증진을 할 수 있도록 정보을 제공한다.

◎각종프로그램 지원
집단프로그램(여러 명이 모여 활동하는 프로그램)과 개별프로그램(개인에게 맞춤프로그램) 및 자립을 돕는 치료프로그램을 통해 여가증진과 심리적인 안정 및 신체기능 향상을 돕는다.


·원예교실: 하늘정원에서 자연을 느끼고 감상하며 정서적 안정을 도모
·미술교실: 그림을 그리고 오리고 색칠하고 찰흙을 만지면서 소근육을 발달시키고 완성된 작품을 통해 성취감 고취.
·음악교실: 흥겨운 음악과 신명나는 국악(꽹과리, 장구) 가락에 맞춰 스트레스 해소.
·인지치료: 숫자교실, 한글교실을 통해 낱말 맞추기 및 연상수업, 회상훈련을 통해 인지기능 저하를 극복함.
·생신잔치: 매달 원내에 계신 어르신들과 함께 축하하는 자리를 만들어 고독감을 떨쳐 버릴 수 있도록 하고 사회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함.
·여가활동: 매체를 통한 영화감상, 건강정보, 시사프로그램을 통하여 사회와의 단절을 극복함.
·건강체조: 건강한 생활을 위해 건강박수 및 신체활동 운동과 각종 레크리에이션을 실시함.
·기타: 민요, 난타, 전통무용, 사물놀이, 가요 등 각종 공연단 초청 및 보호자와의 지속적인 연락을 통해 환자의 근황을 문자나 사진을 전송함.

◎자원봉사자 관리
사회복지실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외에도 필요로 하는 이미용, 목욕봉사, 말벗, 호스피스 등 보다 전문화된 프로그램 제공을 위한 전문자원봉사자를 모집하고 관리하여 어르신들이 보다 윤택한 병원 생활이 되도록 하고 있다.

-주소 경북 포항시 북구 장량로 128번길 28-11(장성동 1430-1)
-TEL 054)231-0300, FAX 054)241-7582, Mail lazydolls @naver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