득점선두 양동현 침묵

전북현대가 포항스틸러스의 무패행진을 5경기(4승1무)에서 멈춰 세우고 하루 만에 선두 자리를 되찾았다.

전북은 23일 전주종합경기장에서 열린 포항과 KEB하나은행 K리그 클래식 2017 7라운드 홈경기에서 정혁과 김신욱의 연속골을 앞세워 2-0으로 승리했다.

개막 이후 7경기 연속 무패(5승2무)를 이어나간 전북은 승점 17을 쌓아 전날 제주유나이티드(승점 14)에게 잠시 빼앗겼던 1위 자리를 탈환했다.

반면 포항은 개막전 패배 이후 이어왔던 무패행진을 5경기에서 마감하며 상승세에 제동이 걸렸다.

이날 경기장에는 울리 슈틸리케 축구 대표팀 감독이 관중석에서 득점 랭킹 1위를 달리는 포항의 양동현(포항)을 비롯해 전북의 '장신 골잡이' 김신욱, 전북의 왼쪽 풀백 김진수 등 대표급 선수들의 경기력을 점검했다.

전북은 전반 2분 만에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얻은 프리킥 기회에 정혁이 오른발 슈팅으로 결승골을 꽂았다.

전북은 후반 11분 포항의 페널티지역 오른쪽 측면을 돌파한 김보경의 크로스를 김신욱이 골대 정면에서 오른발로 볼의 방향을 살짝 바꿔 추가골을 만들었다.

김신욱은 슈틸리케 감독이 지켜보는 앞에서 기분 좋은 정규리그 4호골을 맛봤다.

기대를 모았던 포항의 양동현은 전북의 '자물쇠 수비'에 막혀 이날 한 차례 슈팅에 그치며 팀의 영패를 지켜봐야 했다.

한편 상주시민운동장에서는 상주상무가 광주FC를 상대로 윤동민의 결승골을 끝까지 지켜내 1-0으로 승리했다.

대구FC는 제주와의 원정경기에서 레오가 2골을 기록하며 분전했으나 수비가 무너지며 4골을 내줘 2-4로 패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