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가go 가족사랑 커지go’ 포항 무지개가족여행 강추

송화 가루 솔솔 날리는 4월이 가고 녹음이 짙어지는 계절의 여왕, 5월이 되면 꽃은 지고 초록의 산하가 연출된다. 세상이 시끄럽고 혼란스러워도 자연은 변함없이 제 자리를 찾아온다. 절후 상 봄은 완전히 가고 싱싱한 여름이 왔다. 이것이 세월이다. 5월은 눈부신 신록과 함께 황금연휴가 많은 달이다. 토·일요일과 함께 5월 3일은 석가탄신일, 5월 5일은 어린이날이다. 덤으로 5월 9일은 제19대 대통령선거로 임시공휴일로 지정됐다.
5월은 우리에게 설렘으로 가득한 봄 여행기간이다. 이번 황금연휴는 터벅터벅 포항 도보여행길을 걸으면서, 발길 따라 테마여행 11선의 포항 등을 만끽해보는 것도 건강과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큰 행복일 것이다.

■다양한 문화프로그램과 즐길거리·먹거리·볼거리가 풍성한 포항의 봄 여행

포항시는 변화하고 있는 관광트렌드에 맞춰 먹을거리, 체험거리 외에도 스탬프투어를 통해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지역특산품을 홍보하고 내수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한 음식점, 숙박업 할인행사에도 많은 업체가 참여토록 준비했다.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큰잔치와 함께 영일대해수욕장의 버스킹 공연, 푸른 바다와 어우러진 영일대해수욕장, 영일만의 황홀한 야경을 품은 포스코와 송도해수욕장 등 젊은이와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소소한 볼거리와 공연이 곳곳에서 펼쳐진다.
동해면에 있는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에서 즐기는 5월 1일, 3일, 5일 야간에 펼쳐지는 일원연가는 아름다운바다 뷰와 함께 5월의 낭만을 선사할 것이다.
특히 시는 포스코와 어우러진 영일대해수욕장 야경, 죽도시장 장보기 체험, 어촌체험 등 즐길거리를 개발해 관광 상품화해서 수도권을 포항한 대구권 관광객 유치에 집중할 계획이다.
구석구석 역사적 이야기가 담겨있는 구룡포 일본인가옥거리에서는 일제강점기의 역사를 배우며 구룡포를 한 눈에 느낄 수 있는 옛 골목을 따라 걸으면서 마을 속 자연 그대로의 골목 스토리 즐길 수 있다.

◇포항운하크루즈 및 영일만 관광유람선 체험
국내 최대 어시장인 죽도시장에 인접한 동빈내항과 포항시민의 젖줄인 형산강 수로를 되살려 생명의 물길을 잇는 도심재생 환경재생산업으로 전국최초의 도심 속 관광 레저형 운하로 만들었으며, 해도동에서 형산강입구에서 송도교에 이르는 1.3km구간을 확 틔운 도심 재생형 생태공간으로 새로운 물길을 따라 크루즈가 운행되고 있는 포항의 랜드마크다.
영일만 관광유람선은 포항의 낭만과 감동을 선사한다. 국내에 있는 400여 척의 유람선 중 3번째로 큰 대형 관광유람선인 ‘영일만크루즈호’는 동빈 내항을 출발해 영일대해수욕장과 환호공원, 포스코 신항, 송도해수욕장 등 연안을 중심으로 1시간 30분간 운항을 마치고 동빈 내항으로 돌아온다.

■봄여행 주간 주요프로그램

◇포항GOGO 가족여행 ·설레는 봄 떠나 봄세
1)프로그램명 : 포항 영일만 빛깔路 스탬프투어
- 영일만해수욕장을 시작으로 해변가를 따라 스탬프를 완성해가는 이벤트
- 일시/장소 : 2017. 4.29 ~ 5. 14 / 포항 시내 일원
- 투어코스 : 1)영일대해수욕장, 2)송도테마거리, 3)포항함, 4)꿈틀로, 5)포항운하관
- 이 벤 트 : ‘포항 봄 여행주간‘ 포스터 스탬프투어 완성-영일만관광유람선 할인혜택

2)프로그램명 : 역사여행 & 과학여행
- 포항에 담겨있는 역사를 찾아 떠나는 여행과 포항의 생생한 과학 현장을
체험하는 과학 여행
- 일 시 : 2017. 4.29 ~ 5. 14
- 버스운행 : 셔틀버스 운행(사전예약)
- 투어코스
※ 역사여행
구룡포근대역사관, 일본인가옥거리·호미곶 국립등대박물관 ·해안 데크길 탐방·
장기읍성, 장기향교길 탐방 · 영일대 해수욕장 ·포항 운하 유람선 or 영일만 크루즈 ·
포항함 체험 및 죽도시장 장보기
※ 과학여행
포스코 및 글로벌안전센터 체험 ·해안 데크길 탐방 ·호미곶 유채꽃 구경
·포스텍 및 포항가속기연구소 방문 ·한국로봇융합연구원 ·죽도시장 장보기

3)프로그램명 : 터벅터벅, 봄길 걷다(호미반도 해안둘레길-선바우길)
- 일 시 : 2017. 4. 29 ~ 5. 14
- 장 소 :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오어지 둘레길, 동해안 연안녹색길
- 투어코스
①호미반도 해안둘레길 : 연오랑세오녀공원 ~ 흥환해수욕장(L=6.5km, 1시간 소요)
②오어지 둘레길 : 오천읍 항사리 일원(L=7.0km, 2시간 소요)
③동해안 연안녹색길 : 칠포리 일원(L=900m, 1시간소요)
- 버스운행 : 셔틀버스 운행(사전예약)

4)프로그램명 : 봄날! 뚜벅뚜벅 九龍浦(구룡포)마을 만화여행
- 九龍의 전설이 있는 관광지를 투어 하는 이벤트 행사
- 일시/장소 : 2017.3.1. ~ 5.31 / 구룡포 9개 명소
- 투어코스 : 1)구룡포항, 2)아라광장, 3)구룡포시장, 4)구룡포일본인가옥거리, 5)과기기문화관, 6)구룡포
해수욕장, 7)말목장성, 8)장길리 복합낚시공원, 9)보릿돌교포항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