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국인 유학생들이 개실마을에서 한복을 입고 기념촬영 사진/고령군 제공
고령군은 지난 13일 영남대학교와 대구한의과대학교에 재학중인 외국인 유학생 60명과 대가야문화체험을 주관한 차이나컨텍센터 단아몽가 스텝 4명 포함 64명이 고령군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방문한 외국인 유학생은 중국,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말레이시아, 방글라데시 등 5개국에서 왔으며 개실마을에서 숙박하면서 1박 2일 동안 대가야의 역사문화와 전통체험을 하는 일정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유학생들은 개실마을에서 한복을 입고 전통혼례체험을,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를 방문했다 .
고령문화원은 중국유학생들을 위해 가야금과 재즈피아노가 어우러진 ‘첨밀밀’ 노래를 선사해 참석한 유학생들에게 감동을 안겨주었다.

이번 외국인 유학생 중에는 특히, 베트남 유학생들도 많이 참가하였는데, 퓨전국악공연은 물론 재즈음악에 따라 공연자와 참가자가 함께 어울리는 댄스를 통해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어 고령에서의 좋은 추억이 되었다고 참여소감을 밝혔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이번 대가야 문화체험에 참여한 외국인 유학생들이 자국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 올해의 관광도시 고령을 널리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고령으로 다시 찾아오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