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는 경상북도에서 실시한 2016년도 공중위생관리사업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경상북도가 주관해 도내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공중위생관리사업 추진분야와 활성화분야로 나누어 평가한 결과 문경시는 위생서비스평가 내실화 노력과 도 역점사업인 할매·할배의 날 가격할인 행사 참여 독려, 뷰티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11회‘경상북도지사기 미용경기대회’의 성공적 개최 등 공중위생업무 추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숙박·목욕업소 등 공중위생업소 서비스수준 평가를 통해 최우수업소를 선정, 베스트업소 표지판 부착과 위생등급표 및 홍보책자 제작 배부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였고 전체 숙박업소에 친환경방향제 지원을 통해 이용객들에게 쾌적하고 안락한 잠자리를 제공한 점 등이 타 시·군과 차별화되는 특수시책으로 평가받았다.
또한 지난해 11월 경상북도 23개 시군 2천여명의 선수 및 임원이 참가하여 헤어, 네일 등 34개 종목에서 경기를 펼쳐 성황리에 마무리된‘제11회 경북도지사기 미용경기대회’를 개최하여 선의의 경쟁을 통한 미용기술 수준향상과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여 뷰티산업의 경쟁력 제고 등 미용기술 교류발전에 크게 기여 한 바 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한국인이 가보고 싶은 관광지 1위에 선정된 문경새재 등에서 개최되는 크고 작은 전국단위 체육행사를 대비해 철저한 위생관리로 관광객과 시민에게 최상의 위생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