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은 제6회 인구의 날(7월11일)을 맞아 저 출산 극복과 출산친화 환경조성을 위해 “아이가 있어 행복한 가족”이라는 주제로 '출산친화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사진공모전은 저출산으로 인한 문제의식을 갖고 군민들에게 아이가 부모와 가정, 사회에 가져다주는 행복감을 널리 알려 인구문제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자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내용은 결혼 출산 육아에 대한 모든 주제로 출산의 중요성이나 저 출산에 대한 인식개선 내용을 담은 사진, 아이와 단란한 가정을 표현해 결혼에 대한 인식을 제고한 내용, 임산부를 배려하는 마음을 담은 내용, 아빠가 가사와 육아에 참여하는 행복한 순간을 담은 내용으로 출산장려 공감대가 잘 표현된 사진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자격은 고령군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1가족 당 2점 이내로 제한하며.접수기간은 12일부터 26일까지이며, 신청방법은 고령군청 또는 고령군보건소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와 확인서를 다운받아 사진(JPG)파일(해상도2,500픽셀)과 함께 이메일(pss7015@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통해 오는 7월11일 인구의 날 발표예정이며, 최우수상 1명 30만원, 우수상 2명 20만원, 장려상 3명 15만원, 입선 5명 10만원의 고령군 지역상품권과 상장을 지급하며, 수상작품은 출산장려 홍보 캠페인 등 자료로 활용 할 계획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고령군청, 고령군보건소 홈페이지 또는 출산정책담당(950-795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