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치아동 선발대회 구강교육 장면 / 영덕군 제공
영덕군은 지난 9일 영덕군민회관에서 제72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400여 명의 초등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올바른 치아관리 백세치아의 기본!’을 주제로 아동기때부터 올바른 구강건강 및 올바른 생활 실천 유도를 위한 건치아동선발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1, 2차 심사를 거쳐 건치왕 상(1명), 고운치아 상(4명), 예쁜치아 상(5명)등 10명이 수상하였으며, 아쉽게 수상은 못했지만 구강건강에 더 노력 하라는 의미로 참가상(10명)에게도 구강용품이 전달됐다.

건치왕 상에 선발된 영덕야성초 6학년 김지수 학생은 “건치왕 상 수상자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더 올바른 잇솔질로 구강관리 실천하여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는데 노력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아울러, 식전행사는 영덕야성초등학교 동아리팀의 신나는 댄스 공연을 시작으로 본 행사로는 ‘아동·청소년 구강관리 교육’과 '치아사랑 OX퀴즈’로 행사의 열기를 더했다.
또한 다양한 구강용품 전시와 로고 및 캐릭터 스티커, 포토죤 설치로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보여 참가한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미옥 보건소장은 “대회에 참석한 학생뿐 아니라 영덕군민 모두가 올바르게 구강건강을 관리하는 작은 습관부터 지켜나가 건강한 치아, 건강한 미소를 평생 잃지 않기를 희망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