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명대 성서캠퍼스 체육관에서 2017학년도(지난해) 수시모집 통 큰 대학입학정보박람회가 열리고 있는 모습.
계명대학교가 17일 성서캠퍼스 체육관에서 수험생들의 적성과 진로에 맞는 전공탐색 및 대학입학을 위한 합격전략 정보를 한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는 ‘통 큰 대학입학정보박람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5번째를 맞는 계명대의 입학정보박람회는 ‘계명대학교에서 나의 길을 찾는다’를 주제로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적성과 진로에 맞는 전공탐방과 대학 입시를 위한 합격전략 정보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날 박람회는 2018학년도 수시모집 입학전형에 대한 설명회와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수시모집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룬다.

박람회는 ▲입학설명회 존 ▲자기소개서 존 ▲직업탐색 존 ▲전공 탐색 및 1 대 1 맞춤형 입학상담 존 ▲정보검색 존 등 총 5개의 주제별로 구역을 나눠 진행된다.

모든 상담은 사전예약 없이 선착순으로 이뤄지며 단과대학별 교수, 취업상담 전문가, 입학사정관, 입학상담 전문가 등 100여 명의 인력이 투입돼 전공 선택과 취업상담까지 원스톱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강문식 계명대 입학처장은 “이번 행사는 맞춤형 입학상담은 물론 전공 탐색과 정보습득 등을 통해 수험생이 적성과 소질에 맞는 올바른 진로를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며 “지난 수시모집 성적을 100% 공개하고, 수험생이 필요로 하는 정보와 자료를 모두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계명대는 2018학년도 신입학 모집인원 4천971명 중 71.3%인 3천544명을 수시모집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이번 수시모집에는 전형을 간소화해 학생부교과와 학생부종합전형 2개로 대폭 축소했으며 학생부교과는 단계선발과 면접고사를 폐지하고, 교과 100%로 선발단계도 간소화했다.

계명대의 2018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는 오는 9월11~15일이며, 문과·이과 구분 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고, 전형유형 간 3개까지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