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뉴스 경제
대구시, 스타기업 글로벌 시장 진출 청신호산업부 디자인 혁신역량강화사업... 지역 스타기업 2개사 선정, 국비 21억 2천만원 확보
  • 대구 달성/김영식 기자
  • 승인 2017.06.18 21:37
  • 댓글 0
대구시는 지난 16일,‘2017년 1차 디자인 혁신역량강화사업 글로벌 디자인전문 기업육성’ 과제에 대구 스타기업 2개사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 4월,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 선정한 디자인 혁신기업 30개사 중 5개사(16.7%)가 대구 스타기업에서 배출돼 대구지역 강소기업의 대외 경쟁력을 증명한데 이어, 이번에 디자인 혁신기업 R&D과제 선정에서도 전체 6개사 중 대구 스타기업이 2개(33.3%)를 차지해 전국에서 최다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선정으로 총 21억2천만원의 정부지원금을 확보하게 돼 다시 한 번 대구 스타기업의 명성을 확고히 했다.

디자인 혁신역량강화사업에 선정 되면 기업의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지원하는 동시에, 사업화에 필요한 제품의 외관 및 기능 고도화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이번에 선정된 ㈜세신정밀과 ㈜엔유씨전자는 지난 2007년과 2008년에 각각 스타기업으로 선정돼 대구시의 강소기업 육성시책에 따라 전폭적인 지원을 받는 등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구축해왔다.

특히 대구시는 중앙정부 지원사업과 연계한 지역기업의 중앙 R&D 사업 유치를 위해 사업 준비단계 컨설팅부터최고 수준의 전문가들로 이뤄진 평가단 자문까지 준비 전 과정을 밀착 지원했다.

치과용 핸드피스 국내시장 점유율 1위의 ㈜세신정밀은 총 3년간 정부출연금 10억6천만원을 지원받아, 디자인 중심의 치아절삭용 초고속 핸드피스 개발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시장 경쟁력 확보는 물론 글로벌 의료기기 전문제조 기업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과일을 통째로 투입할 수 있는 대구경(大口徑) 원액기 원천기술을 보유한 소형 주방가전 명품 브랜드 기업인 ㈜엔유씨전자는 총 3년간 정부출연금 10억6천만원을 지원받아, 소형 주방가전 글로벌기업 TOP 10으로의 진입과 동시에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앞세워 유럽, 중국, 미국, 일본 등 글로벌 시장과 아마존, 알리바바 등 글로벌 온라인 유통시장으로의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구시는 시의 강소기업 육성정책을 정부의 중소기업 지원 정책과 연계해 대외적으로 스타기업의 기술력 및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특히 산업부 주관 월드클래스 300에 대구기업이 비수도권에서 최다 선정(28개사)되고, 중기청 주관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에도 3년 연속 비수도권 최다 선정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도출하고 있다.

이와 관련,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스타기업의 디자인 혁신역량강화 사업 R&D 과제 선정은 대구시의 기업육성정책의 우수성과 지역 기업의 경쟁력을 재확인하는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스타기업을 비롯한 지역 기업들이 더 많은 중앙 R&D 및 마케팅 지원 사업을 유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지역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겠다”고 밝혔다.

대구 달성/김영식 기자  yskim684@hanmail.net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 달성/김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