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적이고 역량있는 평생학습 강사 모집

포항시 평생학습원은 지역주민 누구에게나 열린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 하고 미래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열정적이고 역량있는 전문강사를 공개모집한다.

모집분야는 2015년 7월부터 2017년 6월까지 만료된 강좌 일반성인․어르신․청소년과정 3개 분야 89과목을 모집하며, 응시자격은 교원자격 또는 자격증 소지자 등 해당분야의 전문지식을 가지고 있거나 강의 경험이 풍부한 사람 등으로 서류전형과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한다.

모집기간은 이달 23일부터 27일까지이며 강사지원서, 강의계획서 등 증빙서류를 첨부해 기간 내에 평생학습관을 직접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7월 10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올 하반기부터 시작될 평생학습원 정규강좌는 3․4월 수도권 벤치마킹과 5월 수강생 수요조사, 6월 포항시 평생교육실무 조정위원회 회의 등을 거쳐 정규강사 모집 이후 9월중 시작될 예정이다.

강좌의 주요 특징으로는 읍·면·동 평생학습센터와 중복되는 요가, 댄스 등 건강·취미강좌는 점차 그 기능을 이관하고, 청․장년층 고민을 함께하며 취․창업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2050 희망 인큐베이팅 과정」을 신설, 은퇴를 앞둔 베이비부머 세대의 행복한 100세 시대 인생을 위한 부동산 길라잡이 등 「신 인생이모작」 프로그램을 강화해 세대별 트렌드에 맞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발해 수강생들의 눈높이에 맞춰나간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2회 연속 모집정원 70%미만 또는 수강률 50%미만인 경우 강좌를 폐강할 수 있도록 해 수시로 시민들이 원하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설함으로써 수요자 중심의 유연한 강의체제를 운영할 계획이다.

강사모집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http://lifetimeedu.pohang.go.kr)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평생교육팀(270-437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