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김천
다중이용업소 자율안전관리 환경조성을 위한김천소방서,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
   
김천소방서는 2017년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로‘라라코스트 김천점’을 지난 16일 선정하고 19일 현판식을 진행했다.

이번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은 불특정 다수인이 출입하여 소방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다중이용업소를 대상으로 소방서에서 요구하는 우수업소 기준에 부합하는 업소 후보군 중 가장 우수한 업소를 선정한다.

이렇게 선정된 우수한 업소는 소방검사 및 안전교육 의무를 일정기간 면제받을 수 있는 혜택을 부여한다.

우수업소 선정 기준은 최근 3년간 화재 미발생, 각종 소방·전기·가스 관련법 미위반, 업소 자체 소방교육·훈련 성실수행 여부 등이다.

이에 김천소방서는 우수업소 선정기준에 가장 부합하는 라라코스트 김천점[시청로 89-1(신음동)]을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최종 선정, 홈페이지 공고 등 행정절차를 거쳐 금일 업소를 방문해 현판을 부착했다.

백남명 김천소방서장은 “안전관리 우수업소 선정 정책을 통하여 다중이용업소 간 자율 안전관리 분위기가 조성되고, 시민들은 안전관리우수업소 표지를 보고 신뢰할 수 있는 업소를 확인할 수 있는 등 전반적으로 소방안전에 대한 의식 확산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김천/윤성원 기자  wonky1524@naver.com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천/윤성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