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보건소 주민건강지원센터는 ‘알레르기 질환 예방관리’란 주제로 오는 27일 오전 10시 30분 건강테마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강의는 김희규 고신대학교 복음병원 알레르기 내과교수를 강사로 초빙해 알레르기 기본관리 및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고 질의 응답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최근 산업화와 도시화에 따른 생활환경과 먹거리의 변화로 많은 사람들이 아토피 피부염, 천식, 비염 등 알레르기 질환으로 인해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으며, 잘못된 민간요법으로 인한 부작용사례도 적지 않게 발생하고 있다.

보건소는 이번 특강으로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과 질환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올바른 질환 관리로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나아가 주민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김여환 보건소장은 “알레르기 질환 예방 교육은 현대인이라면 꼭 들어야 할 필수교육이며, 지속적인 교육, 홍보로 알레르기 없는 경주 만들기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경주시보건소는 경주국립공원사무소와 연계해 내달 21일부터 22일까지 1박 2일 동안, 질환을 가진 아동 및 학부모 총 40명을 모집해 전문의사의 교육과 상담, 알레르기 반응검사, 아토피 예방 간식만들기, 힐링 숲길 걷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건강나누리 캠프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