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화·이상근·안병국·이나겸 의원, 지역발전 현안과 정책 과제 질의

포항시의회(의장 문명호)는 21일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한 최웅 부시장과 각 국장이 배석한 가운데 시정질문을 펼쳤다.

시정질문에 나선 의원은 정수화, 이상근, 안병국, 이나겸 의원으로 지역발전 현안과 정책 과제에 대한 질의를 이어갔다.

정수화 의원은 기계, 죽장, 기북 사과의 가격 폭락으로 폐원 농가가 속출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폐원 보상 계획이 있는가, 대체작물 개발을 비롯한 농업분야의 장기적인 청사진은 무엇인지, 초고령화 사회에 접어든 농촌의 인력 수급 방안 등을 질문했다.

이상근 의원은 호미곶 대종 제작에 대한 견해와 포항의 근대역사와 제철 역사를 연계해 포항박물관을 건립할 의향은 없는지, 해도근린공원을 그린웨이의 일환으로 새롭게 변경 조성할 의향에 대해, 대잠사거리~형산로타리 구간 중앙분리대 설치에 대한 견해를 묻고 녹도 관리에 대한 문제점을 꼬집었다.

안병국 의원은 용도지역을 완화해서 발생되는 문제점과 인구절벽시대를 대비한 도시관리 계획에 대한 입장을 물었다. 또 지구단위계획 수립시 개발수요와 기반시설 용량 등 종합적 판단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도시기본계획이 적합하게 집행될 수 있도록 정책 모니터링 실시와 집행상황점검 체계 구성을 실시하는 방안에 대한 의견을 물었다. 또한, 공공시설 유지관리의 효율적 운영 방안에 견해와 장미도시 추진에 대한 제도적인 장치 보완에 대한 의향을 질문했다.

이나겸 의원은 포항시립미술관의 어린이미술관 오천 분관 건립과 오천시장 입간판 조형물과 아케이드 공사가 시급한데 공사 진행시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실시해 줄 것을 요청했고, 푸드트럭 활성화 방안과 미세먼지 저감 대책에 대해 질문했다.

한편, 22일은 홍필남, 박희정, 이순동, 박경열 의원이 시정질문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