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한의대와 국립대구박물관이 인문도시 구축을 위한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한의데 제공
대구한의대학교 코어사업단이 지난 20일 대학본관 회의실에서 인문학의 지역사회 확산을 통해 인문도시를 구축할 수 있는 발전 방향을 모색하고 지역사회와의 교류 증진을 목적으로 국립대구박물관과 협약을 체결했다.

코어사업단과 국립대구박물관은 이날 황세진 코어사업단장, 최손환 부단장, 김병우 교양비교과운영센터장과 국립대구박물관 권상열 관장, 장용준 학예연구실장, 조효식 학예연구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문교류 및 협력을 위한 협약서에 서명하고 양 기관의 교류와 발전을 다짐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인문학의 지역사회 확산을 위한 기반 조성 ▲인문학 전시·교육·연구·학술활동과 홍보를 위한 상호 협력 ▲인문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위한 공동연구 ▲전시·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한 상호 협력 ▲기타 상호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코어사업단과 국립대구박물관은 향후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인문도시의 구축과 발전 방향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이를 통해 대구한의대는 인문학의 선도대학으로서 인문학 프로그램을 개발해 제공하고, 국립대구박물관은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허브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황세진 코어사업단장은 “인문학의 전시·교육·연구·학술활동과 홍보를 위한 상호협력으로, 두 기관이 인문학의 지역사회 확산을 통해 인문도시를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