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여성농민 1천여명 화합·행사

▲ 제23회 경북여성농민한마당 행사 모습
'제23회 경북여성농민한마당' 행사가 지난 14일 상주실내체육관(구관)에서 경북도내 여성농민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본 행사에 앞서 ‘상주여성농민 한마당’행사를 개최해 개막행사와 사물놀이패 공연 및 ‘단비와 기웅아재의 상주오는날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였으며, 상주시여성농민회원 간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제23회 경북여성농민 한마당'은 전국여성농민회 총연합 경북연합(회장 전순구)이 주최하고, 상주시여성농민회(회장 박혜숙)가 주관했으며, ‘여성농민, 농업의 미래를 개척하자!’라는 주제로 도내 6개 시·군 회원 및 가족이 한자리에 모였다.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여성농민상 시상과 윤금순 강사(비아캄파시나 국제조정위원)의 ‘사드가고 평화오라’라는 주제로 강연이 이어졌으며 어울림마당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또한 농산물 판매, 토종씨앗 전시, GMO없는 먹거리 선전 등 행사장 주변의 부스운영으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제공했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환영사에서 “상주시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 함께하는 여성농민 모두가 더운 여름 농사일로 지친 심신을 재충전하고, 회원 간 협력과 단합의 장이 되며, FTA 등 어려운 농업현실을 극복하고 농업경쟁력을 키우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