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직업 체험 및 진로 정보가 한자리에... 대구·경북, 부산·울산·경남 32개 전문대학 참여

▲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오는 21~ 22일 양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2017 진로·직업 체험 박람회’를 개최한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제공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내 꿈을 밝히다’라는 슬로건 아래, 오는 21~ 22일 ‘2017 진로·직업 체험 박람회’영남권 행사를 대구 엑스코 1홀, 2A홀에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5회째인 ‘2017 진로·직업 체험 박람회’는 진로 및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구성된 행사다.

이번 박람회 행사는 평소 청소년들이 가진 직업과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전문직업인을 양성하는 전문대학의 실용교육 내용을 널리 알리는 자리로 운영할 방침이다.

또 영남지역 초·중·고 학생들에게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구시교육청과 공동 주최로 진행하며,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직업체험과 진로 상담 등을 받을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내용은 진로직업체험박람회 내 자율체험관, 전문대학 기획체험관, 전문대학 학교기업관, 진로·진학상담존 등을 운영한다. 개막식, 가수 특별공연, 진로특강, 드론 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특히 이번 2017 진로직업체험박람회(영남권)에서는 기획체험관과 북카페, 드론경진대회 등이 알차게 준비됐다.

기획체험관에는 실물 헬기(500 MD)와 엔진 등을 전시해 헬기정비사의 꿈을 가진 학생들에게 전문가 특강과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또 북 카페에는 다양한 진로 관련 서적을 배치해 책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선택에 도움을 주도록 공간을 구성했다.

이기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은 “이번 2017 직업체험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올바르게 찾고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