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서 자연과 놀자’

울진군 기성초등학교 사동분교장병설유치원(원장 박경화)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근남면 구산리 근처 왕피천에서 병설유치원 5명이 지역사회 환경교육프로젝트 수업으로 ‘나가서 자연과 놀자’라는 주제로 여름계절여행을 실시했다.

여름계절여행은 교실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물속생태, 곤충채집, 숲의 생태, 동식물 탐사 등을 통해서 환경의 소중함과 우리 고장 자연의 아름다움을 알아가기 위한 활동이 주를 이룬다.

이번 유치원 원아들은 먹거리를 직접 만들어 식사를 하는 체험을 하고, 왕피천수서곤충채집, 물놀이, 피라미낚시, 야간곤충관찰하기, 야간 별자리보기, 반딧불 찾기, 그림자놀이, 숲속 밧줄놀이등 창의적 체험활동은 유아들 간의 공동체 의식을 기르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왕피천에서 하는 피라미 낚시는 물속 생태를 알아보는 중요한 활동이 되었고 밤에 별자리보기와 곤충찾기 활동은 울진군민으로서 지역의 환경을 이해하고 소중함을 느끼게 하여 환경프로젝트수업의 장을 더욱 활발하게 해 주었다.

아이들은 부모님의 따뜻한 품을 벗어나 친구들과 생활하면서 서로 협력하며 과제들을 해결해 가면서 서로를 배려하고 협력하는 마음을 기르고 울진군민으로서 지역사회을 알아가는 시간을 만들었다.

사동유치원 박경화 원장은 “어릴때부터 아이들에게 자연을 느끼게 하는 것은 아이들의 성장과정에서 삶을 질은 높이는 것”이라며 아이들과 함께 반딧불찾기 놀이를 같이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