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면 제거, 위험 제거!’

▲ 대구시교육청 교육시설과가 석면제거 부실공사 방지와 청렴도 향상을 위해 학교·공사관계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시교육청은 지난 24일,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학교(기관) 교육 시설 담당 직원, 석면제거 공사 대상 학교, 석면제거 공사업체 등 250여 명을 대상으로‘석면 제거 부실공사 방지와 청렴도 향상을 위한 학교·공사관계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석면 공사에 대한 언론과 시민들의 관심이 집중되자 하계 방학동안 실시될 석면 제거 공사 시 부실공사와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준비됐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 석면 해체 작업 절차 ▲ 학교 석면 관리 ▲ 석면 해체 작업 시 준수 사항 ▲ 석면 폐기물 처리 시 방법 ▲ 석면 안전 사고 사례 ▲ 개인 보호구 ▲ 각종 석면 작업 장비 등이다.

특히 시교육청은 이날 교육 후에도 학교 및 공사관계자의 석면 안전 관리를 지원하고자 교육청 홈페이지 공개자료실에 석면 해체 작업 매뉴얼과 관련 동영상 자료를 탑재해 부실 석면 교체 작업이 없도록 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또 석면 제거 안전 교육과 더불어 청렴도 향상을 위해 공사 시 유의 사항을 전달하고, 공사 청렴 다짐서를 안내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시교육청, 학교, 공사 관계자가 함께 하는 안전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안전불감증을 불식하고, 공사분야 부패 근절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