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기업…글로벌 파트너社와 손잡고 세계시장 진출 기대

8월 4일까지 'DGIST-MWERC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DGIST가 지능형기계 분야 창업생태계 구축을 위해 기술창업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DGIST는 27일, 기술창업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 및 투자 유치를 지원하는 ‘DGIST-MWERC 프로그램’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DGIST-MWERC 프로그램’이란 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기술창업기업을 발굴해 미국 위스콘신주 지역의 강점인 제조업 기반 대기업과 파트너십을 통해 지능형기계 분야 기술창업기업의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맞춤형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DGIST-MWERC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업은 다음달 21일부터 오는 10월 13일까지 8주 동안, 국내에서 IR(Investor relations, 투자자 관계) 교육 및 비즈니스 컨설팅을 받으며 각 기업들이 미국 현지에서 협력할 파트너사(社)와의 협력 및 진출 분야에 대해 모색한다.

이어 오는 10월 16일부터 11월 10일까지 4주간, 미국 위스콘신주 현지에서 진행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BenchLab’을 통해 미국 현지 기업의 제조 및 구매 담당자 비즈니스 미팅 , 투자자 및 멘토 자문단 미팅, 창업기업 커뮤니티 참가 등 기업 별로 최소 30회 이상의 현지 사업 파트너 발굴 매칭을 실시한다.

DGIST는 지난해 말 미국의 벤처캐피털 그린포인트자산운용과 미국 현지 창업 지원 프로그램의 사전 준비를 진행해왔으며, 기술창업기업들의 현지 활동을 지원할 사업 전략 개발, 마케팅, 투자, 판매유통 등의 분야 국내외 전문가 128명과 현지 기업 90여개의 리스트를 확보했다. 또 현지 언론도 DGIST MWERC 프로그램에 관해 보도하며 한국 기업과의 협업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이와 관련 DGIST 현창희 산학협력단장은 “글로벌 시장에서 통할 수 있는 기술력과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은 창업 초기부터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하지 않으면 국내 시장에 머물고 말 것”이라며 “DGIST-MWERC 프로그램은 기술창업기업이 최적의 글로벌 파트너사를 찾아 세계시장으로 진출하는 길을 열어주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DGIST-MWERC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공고는 DGIST 홈페이지(www.dgist.ac.kr)와 창업도약패키지사업 관련 홈페이지(www.k-startup.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다음달 4일 오후 6시까지 DGIST 기술창업혁신센터 창업도약지원팀으로 이메일(gjpark@dgist.ac.kr)로 제출하면 된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053-785-198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