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전자과 4개팀 전원 입상 쾌거

▲ 한국폴리텍대학 달성캠퍼스가 ‘제6회 한국폴리텍대학 전자회로설계, 제작 및 제어. 측정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천세영 학장(사진 좌측에서 다섯번째)이 대상과 입상을 수상한 스마트전자과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달성캠퍼스 제공
한국폴리텍대학 달성캠퍼스는 최근 한국폴리텍Ⅲ대학에서 열린 ‘제6회 한국폴리텍대학 전자회로설계, 제작 및 제어. 측정 대회’에서 스마트전자과 4개팀 8명이 대상을 포함해 참가자 전원이 입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폴리텍 전자융합학과연구회에서 주최하고 (주)나인플러스IT에서 협찬한 이번 대회는 전자회로설계, 시뮬레이션, 제작 및 측정, 마이크로컨트롤러 응용과제 등 첨단산업 분야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기획됐으며, 전국 35개 폴리텍캠퍼스 전자계열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특히 산업학사학위과정 재학생 3인 1조, 기능사과정 재학생 2인 1조로 팀을 이뤄 총 34개 팀 86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달성캠퍼스 스마트 전자과는 기능사 부문 영예의 대상, 장려상, 산학협력 상, 지도교수 지도상(노진호 교수)까지 수상했다.

대상을 차지한 박준석, 전재열 학생은 “밤 늦은 시간 까지 실습실에 남아 열심히 노력한 결과 이런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 며 “대회를 준비하면서 실력이 더욱 업그레이드 된 것 같아 매우 기쁘고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천세영 한국폴리텍대학 달성캠퍼스 학장은 “달성캠퍼스를 대표해 단기간 대단한 노력으로 성과를 거둔 학생들이 너무 자랑스럽다"며 대회 출전팀을 격려했다.

한국폴리텍대 달성캠퍼스는 산업현장 수요를 반영한 교육 실시로, 매년 스마트 IT 분야 전문기술 인력을 지속적으로 양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