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뉴스 대학/교육
대구달성교육지원청, ‘2017 하반기 학교급식관계자 위생 및 청렴교육’ 실시영양(교)사, 조리사, 학부모 903명 참여
  • 대구 달성/김영식 기자
  • 승인 2017.08.10 20:01
  • 댓글 0
   
▲ 대구달성교육지원청이 서부·남부·달성교육지원청 영양(교)사 및 조리사, 학부모 903명대상으로 ‘2017 하반기 학교급식관계자 위생 및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대구달성교육지원청 제공
대구달성교육지원청이 최근 대구학생문화센터 대공연장에서 서부·남부·달성교육지원청 영양(교)사 및 조리사, 학부모 903명대상으로 ‘2017 하반기 학교급식관계자 위생 및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 대구식약청 식품안전관리과 심진봉 사무관의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 전략방안 ▲ 대구가톨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김은정 교수의 당류섭취 실태와 당섭취 줄이기 실천 방안 ▲ 대구시교육청 감사관 류천호 청렴담당사무관의 청렴정책의 이해 순으로 실시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학교급식 식중독 제로 실천 및 학생과 학부모 만족도와 신뢰도 향상, 투명하고 맛있는 학교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학교급식 관계자들의 책무성을 강조했다.

또 대부분의 학교는 방학에 들어갔지만 일부 고등학교에서는 보충수업으로 급식을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식중독 예방을 위해 가열하지 않은 음식은 식단에서 가급적 배제하고, 식재료 작업과정 및 조리 후 배식까지 보관 관리에 각별히 주의토록 했다.

이맹환 달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최근 타 시도에서는 학교급식 식중독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지만, 올해 대구는 한 건도 발생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식중독 제로의 한 해, 부패없는 청렴한 한 해로 만들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했다.

대구 달성/김영식 기자  yskim684@hanmail.net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 달성/김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