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학교‘길산스(Gill sans)’ 팀의 이동영, 한정현(기계제어공학부, 4학년) 학생이 지난 18일 효성그룹 마포 본사에서 열린 ‘효성 친환경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 팀은 ‘제올라이트 필터를 적용한 브레이크 패드 집진 장치’를 주제로 이번 공모전에 참여했다. 두 학생은 이번 수상으로 상금 400만 원을 받았으며, 효성 그룹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또는 가점 부여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기후변화 지구온난화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 ▲4차 산업혁명과 연계된 친환경 아이디어 ▲효성의 사업과 연계 가능한 친환경 아이디어 등을 주제로 효성이 주최했다. 심사는 크게 두 과정으로 이뤄졌다. 참가자들이 제출한 기획안으로 파워포인트 발표 대상자를 선별하고, 파워포인트 발표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결정하는 방식이다.

자동차의 제동장치에 해당하는 브레이크 패드가 발생시킨 분진을 한곳에 모아 배출한다는 이 아이디어는 이동영 학생이 떠올린 ‘브레이크 패드 집진 장치’에 한정현 학생이 졸업과제로 연구하던 ‘제올라이트 필터’가 더해진 결과물이다.

한정현 학생은 “지원자 중에서 발표할 10팀을 뽑는다. 발표까지만 하자는 게 목표였고 최우수상을 받을 줄은 상상도 못 했는데 (수상하게 돼) 영광이고 뜻깊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동영 학생은 “발표 준비는 많이 했다. 시간이 10분으로 제한됐는데 발표 분량보다 시간이 짧아서 그중에 뭐가 중요한지를 집어내서 발표하는 게 중요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