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덕대-사립유치원연합회 MOU 협약 체결. /위덕대 제공
위덕대학교 특성화사업단과 유아교육과는 지난 17일 커뮤니티랩 프로그램의 내실화와 지역사회 연계를 위해 포항시 사립유치원연합회와 MOU 협약을 체결했다.

위덕대는 2016년부터 3년간 교육부 지방대학 특성화사업(CK-1)에 선정됐다. 위덕대 특성화사업단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는 융복합 휴먼서비스 전문인력으로서 커뮤니티 라이프 디자이너를 양성하는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사회복지학과, 간호학과, 유아교육과가 이에 참여하고 있다.

지역사회 교육기관 협의회와의 협약은 예비 커뮤니티 라이프 디자이너인 재학생들이 영유아 인성계발과 영유아 학대예방에 관한 지역사회의 요구를 수용한다. 이를 위한 인형극∙동극을 계획, 공연함으로써 지역사회 영유아와 교육∙보육기관 관계자에게 인성과 학대예방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담당한 김은정 교수(유아교육과 학과장)는 “인형극-동극 공연을 통해 지역사회에 영유아 인성 계발과 학대예방에 미치는 파급효과는 클 것"이라며 "예비 교사이자 커뮤니티 라이프 디자이너인 재학생들도 관련 전문역량을 기르고 자긍심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프로그램의 취지를 밝혔다.

협약기관인 포항시사립유치원연합회(회장 신중혁)는 포항시내 사립유치원 58개 기관의 대표기관으로서 포항 지역사회의 유아교육기관을 대표하는 협의체 가운데 하나이다.

위덕대 관계자는 "특성화 사업단의 사업 성과가 우리 지역사회와 대학 발전에 많은 긍정적 효과를 확산하고 지속할 것"이라며 기대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