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중철 경북도 국제관계대사, 25일 리탄리엠 호찌민 부시장 면담

▲ 호찌민시를 방문한 주중철 경북도국제관계대사(오른쪽 네 번째)가 25일 호찌민시 인민위원회 리탄리엠 부위원장(오른쪽 세 번째)을 면담하고 양 기관 관계자들이 함께 기념촬영 하고 있다./경북도 제공
주중철 경북도국제관계대사는 지난 25일 호찌민시 인민위원회 리탄리엠 부위원장(호찌민시 공산당 상임위원,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공동조직위원회 부위원장)을 면담했다.

이 자리에서 주중철 대사는 호찌민시의 긴밀한 협력으로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행사의 준비가 큰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는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이에 리 탄 리엠 부위원장은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했다.

리 탄 리엠 부위원장은 호찌민시 입장에서도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은 처음으로 열리는 대규모 문화엑스포 행사로 그 중요성이 이루 말할 수 없다며 반드시 성공시키겠다는 의지를 표명했으며, 이를 위해 11월 베트남 다낭에서 열리는 APEC 행사 수준 이상의 홍보를 추진해 행사 분위기 조성에 나서겠다고 했다.

주중철 대사는 D-30기념 사전붐업 행사로 10월 13일 경주에서 열리는 바다소리길 행사에 리 탄 리엠 부위원장을 초청했으며, 양측은 엑스포 행사의 준비상황 점검을 위해 주기적인 만남을 갖기로 했다.

한편 도는 개막을 70여 일 앞 둔 현시점에서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3’의 경험이 있는 김종수 국장을 문화관광체육국장으로 임명해 행사준비 총괄을 맡기고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조직위에 추가인력을 보강하는 등 행사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