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한의대학교와 TBC는 TBC 회의실에서 김정길 TBC 사장(오른쪽)과 변창훈 대구한의대 총장(왼쪽)이 대구 수성구와 경산시의 지역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학교와 TBC는 지난 28일 오전 TBC 회의실에서 대구 수성구와 경산시의 지역관광산업 진흥 및 발전을 위해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은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과 TBC 김정길 사장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 소개 및 협약 내용 설명, 협약서 서명,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전략홍보 협력 ▶지역 주민의 여가 선용 기회 제공을 통한 주민 만족도 제고를 위한 협력 ▶수성못 요트대회 공동 개최 ▶기타 상호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대구한의대와 TBC는 지난해부터 수성구와 경산시 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글로벌주니어 홍보단 양성교육'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다.

특히 다음달 중순 수성못에서 개최 예정인 '2017 수성 요트 페스티벌' 행사에 적극 협력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는 물론 지역주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변창훈 총장은 "대구한의대는 수성구·경산시와 함께 지난 2015년부터 지역행복생활권 선도사업을 수행하고 있다"며 "TBC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주민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