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울진
(사)범국민예의생활실천운동 및 유림지도자 인성교육 연수회
   
성균관유도회 경북북부울진지부(지부장 노만성)는 1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유림지도자 및 회원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범국민예의생활실천운동 및 유림지도자 인성교육 연수회를 성대하게 완료했다.

이날 유림지도자 및 인성교육 연수회에는 임광원 울진군수, 장용훈·황이주 도의원, 윤대웅 울진문화원장, 윤근오 울진향교 전교, 유림지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초청강사인 오석원(성균관대학교 명예교수,철학박사) 씨가 ‘도덕성 회복을 위한 유교의 역할’이란 주제로 강연을 가졌다.

특히 유림지도자 ‘도덕성 회복‘이란 연수교재를 통해 △현대사회의 특징과 문제점 △유교사상의 본질 △새로운 지도자상의 정립과 실천 △새로운 유교이념의 창출과 화합 △유교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 △현대사회의 유교 역할을 강조했다.

성균관유도회 경북북부울진지부 노만성 지부장은 “병든 사회는 오래가지 못한다. 건강한 사회를 이루기 위해서는 건강한 가정이 되도록 하여야 한다”며“건강한 가정이란 가족원들이 신체적.심리적·사회적.도덕적으로 건강해 서로 협동하고 인내하며,외부의 자극이나 변화에 긍적적으로 대처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윤근오 울진향교 전교는 “오늘날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효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실천이라 할 수 있다”며“즉 효는 거짓이 없는 참된 마음과 성실한 마음을 기반으로 해 인간의 도리와 주어진 자기의 직무에 책임을 다하는 성숙한 인간을 말하며, 이러한 효사상의 본질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진정한 공동체 사회를 이루기 위해 우리는 무엇보다도 효도의 실천에 힘쓰야 한다”고 밝혔다.

유림지도자 인성교육 연수회는 (사)범국민예의생활실천운동본부 울진지부가 주관하고, 울진군, 한울원자력본부, 울진향교, 박약회 울진군지부가 후원했다.

울진/장부중 기자  bu-joung@hanmail.net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울진/장부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