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뉴스 대학/교육
대구보건대학교, ‘수험생 초청 입학설명회’ 개최16일... 대구보건대 인당아트홀에서 실시
  • 대구 달성/김영식 기자
  • 승인 2017.09.14 21:20
  • 댓글 0
   
▲ 지난해 9월, 대구보건대학교 인당아트홀에서 개최된 수험생 초청 입학설명회 모습. 대구보건대학교 제공
대구보건대학교는 16일, 대학 인당아트홀에서 수험생을 대상으로 초청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입학설명회는 오전 9시부터 교내 통기타 동아리 ‘통울림’의 공연을 시작으로, 2018학년도 입학 주요사항안내와 모집요강 설명회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홍보대사 학생들의 대학소개, 총학생회의 다양한 이벤트와 푸짐한 경품 추첨 순으로 진행된다. 또 중식 후 참여 학생들은 사전 등록한 관심학과로 이동해 전공체험활동을 가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입학설명회는 이미 1천명이 넘는 학부모와 학생들이 참가신청을 했다.

대구보건대는 지난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4년간 9회의 입학설명회를 개최했으며, 1만명이 넘는 예비수험생들이 입학설명회를 찾았다. 또 매년 지역 고등학교의 요청에 따라 학교로 찾아가는 입시방문 설명회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특히 2018학년도 수시1차 모집 기간을 앞둔 지난달부터 현재까지 대구지역 28개교 1천540명, 시외지역 31개교 1천825명의 예비수험생을 직접 찾아갔다.

장우영 대구보건대 입학홍보처장(안경광학과 교수)은 "수험생들이 입시설명회를 적극 활용한다면 대학의 현황과 관심학과, 장학제도 등을 꼼꼼히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이라며 "대학 진학 선택을 앞둔 시점에 긍정적 도움이 되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대구 달성/김영식 기자  yskim684@hanmail.net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 달성/김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