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성군의회는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W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하용하 달성군의회 의장이 우상현 W병원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달성군의회 제공
대구 달성군의회와 W병원은 지난 20일 달성군의회에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달성군 주민 건강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의 목적은 건강수명 100세 시대를 맞아 상호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해 지역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의료서비스를 제공,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서다.

이날 하용하 달성군의회 의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달성군민들을 위한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건강증진 계획을 수립하고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보건의식을 함양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양 기관 상호협력을 통해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한 의미 있는 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부외과·미세수술 관련 질환 치료로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W병원은 지역 응급의료기관 및 대구메디시티 의료관광 선도기관으로 선정돼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여러 기관단체와의 업무협약을 통한 양질의 의료서비스 실천으로 사회공헌사업에도 기여하고 있다.

특히 지난 2월 우상현 병원장의 집도로 국내 처음이자 의료선진국 일본에서도 성공하지 못한 팔 이식수술을 성공해 대구의료기술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데 공헌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