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IST, GIST 학생들이 교류하는 '제2회 GD 연합제전' 및 영호남 화합의 장 마련

▲ DGIST 학생 축제인‘제4회 달빛제’가 GIST(광주과학기술원) 학생 9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DGIST 제공
DGIST 학생들의 축제인‘제4회 달빛제’가 지난 22~23일 이틀 동안 DGIST에서 열렸다.

달빛제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GIST(광주과학기술원) 학생 90여 명이 참여해 DGIST 학생들과 함께 ‘제2회 GD(GIST-DGIST) 연합제전’을 열었으며, 영호남을 대표하는 이공계 인재들의 스포츠, 문화 교류,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축제 프로그램은 e-스포츠 게임 리그오브레전드 대회와 보컬 및 랩 동아리, 댄스 동아리 등 학생 동아리 공연이 열렸으며, 카페, 보드게임 등 학생들이 준비한 다양한 부스 행사도 진행됐다.

또 DGIST, GIST 학생들이 축구, 농구, 베드민턴 등 3가지 종목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친 GD 연합제전이 개최됐으며, 두 학교 학생들이 어우러진 무대인 달빛가요제와 축하공연도 펼쳐졌다.

DGIST 총학생회 박은서 학생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이번 달빛제를 준비하며 융복합 인재의 소양인 협동심, 리더십 등을 기를 수 있었다”며 “GD 연합제전을 통해 DGIST와 GIST가 선의의 경쟁 관계를 형성하고, 학생 MOU 체결 등을 통해 두 대학이 지속적으로 교류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