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은 지난 26일 칠곡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2017년 경상북도 산ㆍ학ㆍ관 일자리 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일자리 한마당 행사에는 특성화고 및 대학 졸업(예정)자 등의 지역 청년들과 경력단절여성, 중장년 재취업자 등 1천571명의 참여해 취업 열기를 실감케 했다.

칠곡군 관계자는 구직등록자 282명이 현장면접에 참여해 24명이 현장 채용됐으며, 74명이 2차 면접을 통해 채용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도 직업심리검사, 이력서 클리닉, 이미지 메이킹, 직업선호도 검사, 이력서 사진촬영, 신협 행복버스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참가자들의 인기를 끌었다.

김임근 취업지원센터장은 “청년들에게 칠곡군의 우수한 중소기업을 알선하기 위해 발로 뛰며 30개의 현장 채용기업과 50개의 알림판 참여기업을 선정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많은 구직자들이 취업에 성공하는 걸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고 밝혔다.

한 참가자는 “해당 산업의 기업이 한꺼번에 채용 상담을 진행하기 때문에 평소 접하기 어려운 정보를 얻었다” 며 “인사 담당자를 만나서 채용 방향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취업 준비의 방향을 제시해 주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한편 칠곡군 취업지원센터에서는 구직자가 제출한 구직등록서를 바탕으로 칠곡군 일자리네트워크 DB에 등록하여 지속적으로 취업을 알선하고, 최신 취업정보를 안내하는 등 일자리 한마당 홈페이지(http://expo.cgjob.kr)를 통하여 지속적인 사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