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칠곡
칠곡군농업기술센터, 특수기능성작물 히카마 평가회 및 체험단 모집
   
칠곡군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3일 기후온난화에 대응하는 새로운 소득작물인 특수기능성작물 히카마(얌빈) 시범사업 평가회와 히카마 체험단을 모집한다.

히카마는 2015년부터 센터 실증시험포장에서 새소득작물개발 시험을 하고 있으며 금년에 처음 시범사업을 실시했다.

친환경재배가 가능해 안전한 먹거리 생산이 가능한 히카마는 국내 도입 초기로 시장을 형성해 가고 있으며 향후 5년까지는 폭발적인 인기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건강과 관련한 기능성 인슐린분비를 촉진하는 이눌린성분과 섬유소와 비타민이 풍부하고 저칼로리(38kcl/100g) 작물로 당뇨·다이어트·변비에 효과가 있다.

기산면 서장득 재배농업인은 “히카마는 다른 작물에 비해 수확량이 많고 용도가 다양해 농가 소득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칠곡군농업기술센터는 하나로마트와 함께 히카마 재배농가 판로 지원인 ‘지역농가 상생프로젝트’를 오는 10월 20일부터 매주 금·토·일 3일간 3~5회 진행한다.

칠곡군 관계자는 “히카마는 노지 및 하우스 재배가 모두 가능하여 소득작물로 기대가 높아지고 있어 우리군 밭·시설 작물 재배농가 중심으로 재배면적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참석을 희망하거나 관심이 있는 분은 농업기술센터 친환경기술담당 054-979-8327로 연락하면 된다.

칠곡/강명환 기자  gang3533@hanmail.net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칠곡/강명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