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한의대 변창훈 총장(왼쪽 두번째)이 모교 발전기금 1천만원을 기부한 산림비즈니스학과 대학원 신경식 동창회장(오른쪽 두번째)을 초청, 발전기금 전달식을 갖고 있다./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학교는 지난 11일 오전 총장실에서 모교 발전과 후배들의 학업 증진을 위해 발전기금 1천만원을 기부한
산림비즈니스학과 대학원 신경식 동창회장을 초청해 발전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산림비즈니스학과 대학원 1기 졸업생인 신경식 회장은 "대학이 오는 2019년 설립 60주년을 맞이해 제2 창학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대학원 동문들을 대표해 전달하게 됐다"면서 "대학 발전과 후배 양성을 위해선 동문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후배들이 어려운 교육여건 속에서도 학업에 전념해 산림행정의 전문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대구한의대 산림비즈니스학과 대학원은 대학과 산업체, 지방자치 단체간에 실질적인 산학협력 내실화 및 지역발전을 추구하고 지역의 풍부한 산림기반 여건을 최대한 활용해 지역의 관광 경제 활성화와 주민들의 산림소득 증진에 기여하는 산림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변창훈 총장은 "발전기금을 기부해주신 신경식 회장을 비롯한 산림비즈니스학과 대학원 동문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기부자의 소중한 뜻이 빛날 수 있도록 대학 발전과 후배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한의대는 앞으로 2년 동안 설립 60주년 사업을 통한 제2 창학을 목표로 추진 중인 기금모금에 학생, 교수, 직원을 비롯한 대학 구성원들과 동문, 학부모, 기업체 등이 기부릴레이에 동참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