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우리복지 시민연합(이하 시민연합)은 동료 여성 구의원을 성추행해 물의를 빚은 구의원에 대한 제명을 요구하고 나섰다.

시민연합은 18일 성명을 통해 "수성구의회가 지난달 19일 사건 발생 후 약 한 달 간 보여준 파열음은 차마 눈뜨고 볼 수 없는 목불인견이다"고 지적했다.

"들끓는 여론과 지역민들의 분노에도 아랑곳 하지 않는 수성구의회의 모습은 기초의회의 민낯과 지역정치 현실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고 비판했다.


또 "민선 지방자치가 20년을 훌쩍 지났지만 수성구의회는 지역과 지역주민을 위한다는 지방의회의 가치를 스스로 실종시키고 말았다"며 "자유한국당은 쥐꼬리만 한 권력이라도 유지하려고 의회를 이전투구의 장으로 변질시켰다”고 강조했다.

시민연합은 "수성구의회는 난항 끝에 윤리특위는 구성했지만 제 기능을 할지는 의문이다"며 "수성구의회는 보도자료를 통해 가해 구의원의 의원직 사퇴를 종용하고 사퇴를 하지 않을 경우 윤리특별위원회를 열어 상응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힌 만큼 사퇴에 상응하는 조치인 제명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자유한국당 소속 A의원은 제주도 하반기 연수 중이던 지난 달 19일 더불어민주당 소속 여성 동료 의원인 B의원을 2차례에 걸쳐 성추행했다.

A의원은 저녁식사 후 호텔로 돌아오는 버스 안에서 B의원의 신체를 만지는 등 1차 성추행했다.

이후 A의원은 B의원의 호텔 방을 찾아와 샤워 중이던 B의원을 향해 "몸 한 번 보자"는 등 소리를 지르며 소란을 피웠다.

이 과정에서 A의원과 B의원 간 몸싸움이 벌어졌다. A의원의 소란은 다른 의원들과 직원들에 의해 제지를 당했다.

이에 수성구의회는 지난 17일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윤리특위 구성안을 의원 만장일치로 통과시켰다.

윤리특위는 자유한국당 조용성·황기호 의원과 정의당 김성년 의원, 바른정당 김태원 의원, 무소속 석철 의원 등 총 5명으로 구성됐다.

윤리특위는 특위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한 뒤 진상조사에 나선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