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폴리텍대학 달성캠퍼스 전경./폴리텍대학 제공
한국폴리텍대학 달성캠퍼스 스마트전자과가 정부와 관련 기업의 4차 산업혁명과 IoT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이어지는 가운데 ‘2018년 미래성장동력 학과’로 선정, 약 10억원 가량의 예산을 지원받게 됨에 따라 ‘IoT 제어’분야로 학과를 개편할 계획을 수립했다.

스마트전자과는 이번 학과개편을 통해 IoT 시스템구축 실습을 위한 최신 측정 장비로 실습실을 구축하고, IoT 제어 실습을 위한 통신, 네트워크, 센서 등의 인터페이스 시설을 갖출 계획이다. 또한, 전자기초부터 제품기획, 회로설계, PCB 제작, 센서, IoT 기기 운용 및 IoT 시스템 구축에 이르는 전 단계의 학습을 통해 IoT 분야 전문인력양성을 준비하고 있다.

달성캠퍼스 스마트전자과의 ‘IoT 제어’ 미래성장동력 학과 개편은 스마트기기의 확산과 더불어 보다 편리한 삶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반영한 융합산업으로의 성장에 앞장설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대구시에서 시행하는 전략산업인 ‘IoT 기반 웰니스산업’에 부합하여 지자체, 기관 및 산업체 등과의 교류를 통하여 지역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고, IoT 제어 전문인력 양성으로 지역고용 창출, 재직자 향상교육으로 기업의 기술경쟁력 향상 등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천세영 학장은 “실무중심의 맞춤형 기술 교육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기술인재를 양성하고 취업경쟁력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며 “대구·경북 지역의 첨단산업과 연계하여 지역산업수요에 부합하고 지역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마트전자과 IoT 제어를 비롯한 달성캠퍼스 전문기술과정(1년제 기능사)은 11월1일부터 내년 2월20일까지 2018학년도 신입생모집을 시작한다. 원서접수는 캠퍼스 홈페이지와 한국폴리텍 달성캠퍼스 교학처에서 방문접수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달성캠퍼스 교학처053-610-6600 또는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