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수출 전문 식·음료 생산업체인 튤립인터내셔널(주)가 예천에 350억원을 투자해 ‘T Best’제품을 생산한다고 18일 밝혔다.

이현준 예천군수와 정영호 튤립인터내셔널(주) 대표이사는 이날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예천공장건립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군은 장기적인 경제성장을 기대 할 수 있는 기업유치에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고 밝히고, 이번 기업유치로 인구 유입과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세수 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며, 예천군 최초로 수도권에서 본사까지 이전하는 우량기업 튤립인터내셔널(주) 투자유치가 성사됐다며 의미를 부여했다.

튤립인터내셔널㈜는 ‘T Best’제품으로 2000년도에 설립이후 18년간 많은 역경을 이겨내고 70여개국에 1천만불 수출탑을 일궈낸 글로벌 기업이며, 디자인등록 9건, 상표등록 국내 15건, 해외 47개국 등록 및 출원하여 수출에 주력했으나 이번 투자 협정을 계기로 미개척 시장 및 내수 시장도 진출할 예정이다.

투자내용을 살펴보면 예천 제2농공단지에 2019년까지 2만8천371㎡ 부지에 350억원을 투자해 식·음료 생산시설을 갖춰 신규고용 60명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R&D센터 건립도 검토 중이어서 예천이 식·음료 클러스터 중심지로 급부상함과 동시에 지역의 청년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현준 군수는“무엇보다 어려운 경제상황에서 본사까지 예천으로 이전하는 어려운 결단을 해 준 튤립인터내셔널(주)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향후 안정적인 정착과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크게 성장 할 수 있도록 기업 활동에 필요한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