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폐란, 잘못된 관습이 쌓여 피해를 주는 상황, 다시 말해 오랫동안 쌓여 내려온 폐단을 말한다. 지금 문재인 정부는 과거의 잘못을 파헤쳐 개혁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다.

문제는 문 정부 이전의 정부가 집권했을 때, 추진한 정책을 모조리 적폐대상에 올려놓고 청산이라는 목표를 정해서 거국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는 점이다.

적폐를 모두 과거 정부의 잘못으로 돌리면, 세상을 바꾸어야 한다. 정책, 제도, 관습 등 모든 분야에 걸쳐 지금의 정부 쪽에서 보는 시각에 따라 전반적으로 바꾸어야 하는데, 지금 적폐청산을 추진하는 거의가 민노총. 전교조. 친북좌파 세력들이다.

그들은 전 정권시절부터 지금까지 국가의 정책에 반대만을 고집해왔다. 당시 집권자들은 정권유지 차원에서 그들은 경계하지 않을 수 없었다. 그것을 적폐라고 한다면 지금의 사드반대 세력을 정의로운 활동이라고, 판단하는 문정인의 부류들과 무엇이 다르겠는가.

문정인 청와대특보가 말하는 국가안보관이 국민의 뜻인지. 한·미 동맹이 깨어져도 괜찮고 미군이 철수해도 전쟁은 일어나지 않는다고 확신하는지 모르겠다.

나이가 든 국민들은 6·25 전쟁을 겪은 경험이 있다. 전 정권은 보수정권이라서 친북활동을 국가안보 차원에서 적대 시 해야 했다.

개인이든, 정권이든, 미래를 향한 것이어야 발전 가능성이 있는 것이지만, 문재인 정부는 자꾸만 과거로 되돌아간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 과거 재야시절 설움을 보복한다는 여론도 귀 기울여야 한다.

세월호 문제만 하더라도 그렇다. 배가 물에 빠진 것은 대통령 탓이 아니다. 대통령의 명령으로 외적과 싸우다가 침몰했는가 아니면 천안함 장병들처럼 전쟁을 하다가 전사를 하였는가. 학교에서 수학여행을 가다가 배가 물에 빠져 침몰하였다. 다시 말하면 교통사고와 같이 바다위에서 배 사고가 난 것이다.

그렇다면 일차 책임은 누가 져야 하는가? 학교관계자와 교육을 담당한 부서의 책임이 먼저다. 그런데 그 책임을 모두 박 대통령에게 덮어 씌워 탄핵의 실마리로 삼았다.

지금도 18개 범죄혐의로 구속 수감 중인 박근혜 대통령을 구속만기가 되자 구속연장 구실을 삼기 어려우니, 청와대 비서실장이 자청해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세월호 사고 당시 최초 보고를 1시간 늦게 조작보고 했다고 해서 그것을 빌미로 구속을 연장케 해놓고는 국회의 국감기간인 지금에 또다시 세월호에 대한 재수사를 하자고 여당이 주장하고 나오니, 세월호를 얼마나 우려먹어야 하는지 알 수가 없다.

세월호 사망자 유가족들도 문제를 시끄럽게 삼기를 원하지 않을 것이다.현 정부는 과거로 회귀하는 정부가 되어서는 안 된다. 국민을 먼저 생각하는 대승적인 차원에서 국정을 이끌어야 할 것이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