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린대학교는 25일 인산관 2층 회의실에서 산학협력체결 조인식을 개최했다.

변효철 총장과 김현미 간호인력 취업교육센터장, 윤난숙 경북도 간호사회 회장, 우영효 기획처장, 김복랑 간호학부장 및 간호학부 교수 등이 참석했다.

간호인력 취업교육센터와 간호인력 취업교육센터는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제공 및 간호인력의 원활한 수급과 졸업예정자의 신규 간호인력에 대한 취업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대한간호협회와 보건복지부의 위탁을 받아 운영하는 단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간호인력 취업교육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관계 구축과 교과과정 연계 및 학술정보(강의)를 위한 인적교류 등 다양하고 실질적인 협력으로 간호학부 졸업예정자와 졸업생들의 취업 연계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산학협력 체결과 더불어 대학 교훈탑 광장에서는 포항, 경주, 영덕, 부산, 울산, 구미 등 지역의 19개 병원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우수 병원으로의 취업연계를 위한 상담 및 채용정보 박람회가 성황리에 개최돼 많은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간호학부장 김복랑 교수는 “48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선린대학교 간호학부는 우수 간호인력의 양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고 그 결과 지역은 물론이고 전국의 많은 병원으로의 취업과 더불어 이번 협약과 박람회를 통해 재학생들의 진로지도와 취업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